여러분 안녕하세요. 최쌤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에 결혼식도 많고 바쁜 일이 있어 포스팅을 오늘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미국 시장은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그래도 불안했던 요인은 '레고 사태' 였는데요. 다행히 일요일 속보로 정부에서 긴급으로 50조 원을 투입한다고 하여 급한 불은 끈 것 같습니다. 그럼 우리 장은 오를까요? 그래도 기대하며 한 주를 보내야겠습니다. 그럼 어떤 뉴스가 돈이 될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USB-C타입" 이르면 다음달 국가표준 될 수도!
- 혹시 이런 경험 없으신가요? 친구 차를 타고 이동을 하는데 배터리가 없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친구 차에서 충전을 하려고 보니 저는 갤럭시 최신 버전, 친구는 갤럭시 올드 버전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경우 충전할 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충전 단자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전자제품의 전원 공급과 데이터 전송을 USB-C 타입으로 통합,호환해 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휴대전화, 태블릿 PC, 휴대용 스피커 등 소형 전자제품에서 접속 단자와 통신 방식이 다양해 소비자들이 겪어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하루빨리 통합이 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관련 주식으로는 신화콘텍이 있습니다.
2. 커지는 전기차 시장. 폐배터리 시장 705억 달러 -> 1590억 달러로 성장 전망 !
- 최근 전기차 시장의 성장이 가시화되면서 폐배터리를 겨냥한 투자 경쟁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를 주요 핵심사업으로 하는 기업은 물론이고, 이종업계까지 관련 사업에 뛰어든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들은 폐배터리 시장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홀딩스는 이달 초 GS에너지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합작법인 '포스코 GS에코 머티리얼즈'를 설립하는 등 폐배터리 시장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가 여러 개가 있는데요. 최근 주식 시장에서 관심을 보이는 종목은 디아이씨, 원익 피앤이, 알톤스포츠 등이 있습니다.
3. 시진핑 3 연임 확정!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 연임을 사실상 확정 지었습니다. 중국 서열 2위 리커창 총리를 비롯한 반 시진핑 세력은 이번에 사실상 뒤로 물러나게 되었는데요. 정말 대단합니다. 최근 방송매체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중국 아이들 및 MZ 세대들에게는 시진핑 주석이 거의 연예인 아이돌급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우상화 정책의 성공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조만간 '시진핑 대학'도 생길 거라는 소문도 도네요. 또한 학생들이 퀴즈쇼를 하는데 문제가 전부 시진핑 관련으로만 문제를 내서 아이들이 시진핑에 대해서는 모르는 게 없게 만드는 모습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습니다. 과연 시진핑 주석의 3 연임이 세계 정치 및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은 코스피 1.61% 상승, 코스닥은 2.66% 상승으로 출발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네요. 이대로 쭉 상승하여 10월은 양봉으로 끝나길 바랍니다. 오늘도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